반응형
오늘은 ..   한적하고 싶은 날입니다~~


가볍게 산책하고..   노트5로


사진찍기 놀이 해 봅니다^^


좋은 글이라..   옮겨 적어 보아요~~


깨달음 ..










** 내려놓음~~


한 남자가 유명한 스님을 찾았다.

"사는게 힘들어요.



행복해지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마침 배추를 옮기고 있던 스님이


잠깐 들어달라고 하며 배추를 건넸다.







별로 무겁지 않은 배추을 들고있는데


스님은 마당을 쓸고 꽃들을 돌보았다.



30분쯤 지나 서서히 어깨가 쑤셔왔다.


그 사이 스님은 이런 저런 볼 일을 봤다.








1시간 뒤 도저히 참을 수 없게 되자,


스님에게 물었다.


"언제까지 들고 있어야 합니까?"




스님이 깜짝 놀라며 말했다.


"무거우면 빨리 내려놓을 것이지


지금까지 들고 있었습니까?"





내려놓으면 될 것을...!!!


그 한마디에 이 남자가

큰 깨달음을 얻었다고...ㅋㅋ








내려놓기만 하면...




자유로운 것을!


들고 있느라 얼마나 힘들었을까요!







혹시 무거우세요.


그럼 잠깐만 내려놓고 웃어보세요!


한번 더 웃어서 행복한 하루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커피잔도 무거워서 내려 놓아보아요~  ㅎ


추워지나봐요~~


우리  이웃님들^^


따듯한 옷차림으로 감기조심 하세요....!




반응형
Posted by EH황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