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봄!!   쑥전이 넘 먹고파~ 

노래노래하다가

 

친구들과 봄나들이 갔다가 쑥을 캐어 왔어요~

그래도 봄인데 ..   쑥전 한 번 먹어 주어야 봄을 제대로  보낼 수  있지 않겠어요~

비가 내리려나  좀 전까지 햇님 계시더니..  

비 소식 있나봐요~

오늘 쑥전이 더 맛있겠어요...!

 

 

 

 

봄내음이 솔솔..   봄향기가  온 집안을 가득하게 하는

향긋한 쑥전~   드디어  만들어 먹었답니다~

마트에서 파는 쑥으로 쑥국을 끓여 먹어 보았지만

이 맛이 아니었음을~

벌써..  향부터가 틀려요..   킁킁~  봄내음 맡으며

쑥다듬었어요~

 

 

 

 

 

 

간단하게 저는,  반죽은  부침가루로 하기로 합니다..

 

 

다른 이웃님들..   찹쌀가루와 밀가루를 섞어 하신분도 계신데

 

찹쌀가루 없는 관계로 

 

집에 있는 부침가루 사용했어요~

 

 

우선 쑥을 잘 손질하여  깨끗하게 씻어..  물기가 빠지도록  채반에 받혀 둡니다

​먹기좋게  칼로 몇번 잘라 준비해 놓았어요..

 


 

 

부침가루만 하려다가..  계란1개 넣어네요~

물 반컵정도로 반죽합니다

 

 

 

 

 

씻어 놓은 쑥이 마르기전에 부침가루 1큰술 넣어 솔솔 섞어 주고

만들어 놓은 반죽에 버무렷어요..

 

 

반죽보다  쑥이 많아야 쑥전이  맛있더라구요..

 

 

 

반죽의 양이 이정도면 좋습니다..

 

 

달구어 놓은 펜에 올리브유와 들기름을 섞어 쑥전을 부치면..  쑥향이 더욱 진하고 고소하다러구요~

 

 

 

쑥전 부치는 과정사진이 빠졌어요.. 타지않게 빨리 부치느라 깜박했어요~

두수저씩 떠 넣어  반죽만 익는 정도로  노릇노릇하게 뒤집어 가며

부쳐주면 됩니다..   하마터면..  탈뻔했어요  

 


불조절 잘해야..  맛있는 쑥전이 됩니다~

 

 

 

비타민A, C가 풍부하고

피를 맑게  해주는..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해 주는 쑥전 만들기  완성..

 

 

 

쑥효능으로  다이어트에도 좋답니다..

쑥은 지방대사를  도와 쑥차를  만들어 꾸준히  마시면 몸무게가 줄어든다 하니..

솔깃하게 들어옵니다..

면역력 강화, 노화방지, 부인병치료및 예방, 간기능에 좋다하네요~

피를 맑게 해주고 혈관의 수축이나 이완을 좋게 하며,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및

성인병 예방에 쑥 효능이 탁월하답니다..

건강한 먹거리로 인기가 좋을 수 밖에 없는 쑥~

봄철이면..  쑥캐러 가자고 난리인가봐요

 


나이가 들어가면서..  건강음료나 건강먹거리부터 챙기게 됩니다..

 

 

 

오늘은  쑥전으로 가족의 건강을 챙겨봅니다~

 

 


 

즐거운 져녁 되시길~

 

photo by EHPark



 

 

 

 

반응형
Posted by EH황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