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역시.. 더울 듯한  예측~   5월의 마지막날.. 

 


잘 지내봐야쥐~

 


아침부터 아이스아메리카노가 생각나는 하루로 시작 됩니다~

 


얼음이 있는지  확인~

모~   어젠  비님 약간 오시긴 했지만..   너무 쬐금 오셔서  아쉬웠네요~

시원하게 비내리는 주말 기다렸는데..  휴일 .. 나들이 또는,   캠핑 떠나신 분들...

 


주변에  많이 계시더라구요...

 

 

 

햇님 짱 ..    더운 하루가 예측되는   일요일 아침...

 


졸려4

 

 

 


늦잠자고~    피곤을  풀고..  

 


눈 뜨자 마자...     어제  선물받은  드립백 원두커피가  궁금하여

 


내려 마시는 걸루~~

 

 

커피한잔

 

 

 


그리고..   얼른  나들이 가야쥐~~

 

 

 

쫌~   분주한 아침이었어요..  왜냐하면..   첨으로  드립백 원두로  커피를 내려야 하므로

 


사진도 찍어 이웃님들 보여 드려야지요...!!

 

 

 

신기방기~   넘 간단하게  원두커피..  아메리카노를 즐기는  원두커피 드립백이었어요~

 


개인적으로..   원두를 바로 분쇄하여..  핸드드립으로  즐겨 마시기에,

 


특히,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엄청 좋아하는  터라  예가체프로  선택..ㅎㅎ

 


 


바로 분쇄하여 직접 핸드드립한 것 보다는

 


풍미를  충분하게 느끼지는  못했으나..   로스팅한지  열흘 되어 그런지~

 


꽤  신선하고 구수하니 맛있었네요 ..   깜놀~~

원두를  핸드드립 굵기로 분쇄하여 1인분의 커피가 나올 양으로  포장되어 있어

초간단 드립으로 원두커피를  즐길 수 있었네요~~

 

 

 

 

 

 

 

 

 

 

 

 

유통기한은 뒷면에  1년이라 표기되어 있지만..  

 


한 박스에  10개가  들어 있고..  각나라 원두별로(예가체프, 과테말라,케냐AA,만델링,온두라스,브라질,콜롬비아커피등)  포장하여 날마다 한개씩..

 


맛보는 즐거움이 클 듯하네요..  10일 안에 소비해야  신선하게  먹을 수 있겠어요..

 

 

 

로스팅해서..   일주일정도 된 커피가 젤루  맛있더라구요..

 

 

 

 

 

 

 

 

드립도구가 없거나...  야외에서  캠핑할 때.. 딱!!    좋겠어요~

 


뜨거운 물은 어디나  있잖아요??

 

 

 물만 부어 주면..  완성이에요^^   

 

 

방법을  알려 드리려구  과정 샷 찍느라  커피가 다 식어..  얼음넣어  아이스커피로

 


마셨답니다... ㅎ ㅎ..

 

 

뒷면에  드립백 커피 즐기는 법이라  자세히 표기가 되어 있어요~

 


그러나..  저는..   저의 방식대로

 

 

 


윗부분에  open 절취전대로  가위로 자르시고  컵에  걸쳐 놓은것이 물 붓기 셋팅  완료~

 

 

 

 

원두가 보이시죠?   드립하기 좋은 크기로 분쇄되어  있었어요~~

 

 

 

 

 

신맛과 단맛을 추출하여  연하게 마시고 싶어..    두번으로 나누워 ~   

 


1.   윗 부분을  가위로  자른 후..    내릴 컵에  장착

 


2.   드립주전가가 있으므로..  뜨거운 물로 살살  뜸을 들인 후 .. 15초 - 20초정도

 


3..  다시 물 붓기..   30ml 만 추출하여...   물을 부어 마십니다~

 


쓴맛은  추출되지 않아 구수하니  맛있네요~~

 


취향에 따라 시럽이나 설탕 넣으셔도  되고..   얼음을   넣어  시원하게  아이스커피, 

아이스아메리카노커피,  또는 우유를 넣어 라떼로 즐기셔도 좋으네요~ 

 

 

 

 

 

넘 간단하여  야외활동시..  휴대품 드립백 커피로  참 좋겠지요~~

 


핸드드립도구 다 챙겨  한 가방 만들어 다니곤 했는데..   ㅋ

 

 

 

여행

 

 

 

 

 

간편하게 드립 커피 즐길 수 있어  캠핑장 갈 때..

 


꼭~  챙겨 가심 ..   넘 맛있게 원두커피를 마실 수 있겠어요..

 

 

 

 

 

지인께서  선물로  주신 원두커피 드립백은..  직접 운영하시는 커피투유였어요~

 


선물용으로 ..  참 좋겠다 싶어요~

 


그럼,   오늘 하루도 귀하게  ..  살기를 소망합니다...!

 

 

 

좋은하루


행복한 휴일 되세요...!

 

 

 

Photo by EH황후

 

 

 

반응형
Posted by EH황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