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포도청으로 상큼한 포도쥬스, 포도에이드 만들어 보았어요~







색이 넘 이뿌죠~


일년도 넘었네요 ..    포도 한박스  선물받아


실컷,  먹고도  남아


냉장고 야채박스를  차지 하고 있기에,


포도청 만들어 놓은 것을..   한 해를  거르고


먹지도 못한 채..   ​


또 한 해를 맞이하니


더욱 ,  맛있겠는걸요~~



예전엔,   찜솥에  끓여 채에 받힌  포도원액을  아이들에게  먹였던 기억이..


달달하면서..  상큼한 포도~


보통,  따먹기 귀찮은지  아이들이 잘 안먹어

원액을 만들어 조금씩 먹이는..   정성을  아이들은  모른다지요~~




아마도,   찜솥에 내린 포도원액이 가장 몸에 좋겠지요~~










포도에이드로 먹으려먼  역시~    포도원액이 필요 하기에..



설탕에 재워..    포도청을  담구었네요~~



포도쥬스 마시려고  한 잔 만들다..   색이 넘 예쁘고  맛도 좋아


더 많이 담굴걸 ...   걸.걸.걸.~~   합니다..ㅎ ㅎ



여름에 시원하게 ...   에이드로  아이들이 좋아하겠어요~~











탄산음료만 넣으면..   집에서도 포도에이드  맛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겠네요~







포도청 만들기가 가장 간단하네요~~

썰어야 할 필요도 없고..

낱알로  일일이 떼어  깨긋하게 씻는 일 밖에는요~


오래 두었다 먹으려고,   으깨지도 않았구요~





만드는 과정을 담아 놓지 않아..    그냥 완성 샷만 올립니다다..


비율이 중요하니까요..


포도와 설탕을 동량으로...  1: 1로 하면


확실합니다...


즙이 다 생성되면..    소쿠리에 받혀  주걱으로 꾹꾹눌러


건더기는 버리고 원액은  병에 담아


냉장보관하시면  됩니다..
















만들어 먹는 방법:   원액을  소주 한컵  따라 붓고  ..   얼음을  채워  넣었어요~




그 위에 탄산음료중..  저는  베리에를  적당히 섞어  마시니..



훌륭훌륭~~

레몬슬라스 한조각으로  상큼함을 더해 봅니다..




포도에이드로   올 여름에..   정말  시원하게  마실 수 있으리라 ~~   ㅎ ㅎ



올 가을엔...  포도청을  많이  담구어 볼까??











포도의 효능을 잠시 알아 볼까요~~






신이 내린 선물이라 할 정도로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포도는..






  몸속의 노페물과 독소를 배출시킨다.

병든세포를 제거하고 흐트러진 몸의 균형을 잡아준다.

포도는 해독작용으로  간이 좋지 않은 사람들에게 더욱 좋다 하는군요~~







포도는 과당이 풍부하여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

유기산등의  영양소가  많아  원기회복과 빠른 회복에 도움을 준다하니..


참 좋은 과일이죠~~








또한, 항암효과에 뛰어나다 합니다~~


예전에,   지인의 아버지가 암투병 하시는 중에..    늘,   포도원액 내리는 모습을  보았는데요~


레스베라트롤은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포도를 비롯..      오디,  땅콩,   라즈베리,  크렌베리등의  베리류등을

포함한  과일에서  항암 및  항산화 작용을 하여  혈청  콜레스테롤을  낮춰 주는 역할을 한다.



고 ..  합니다~~









포도는 식물 성분인 폴라보노이드는  혈전생성을 억제해주고

동맥경화와 심장 질환 예방에도 효과가 있네요.







또한,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예방에도  효과가 있고


뼈를 약화시키는 나트륨의 흡수를 줄여 준답니다..


우왕~~    포도의 효능 또한,,    어마어마하죠~~


제철 과일을  꾸준히 챙겨 드시면..    우리몸을 챙겨주는  보약이네요~~








EH, Park




반응형
Posted by EH황후
,